평택시 “풍수해보험 가입해 자연재난 예방하세요”
평택시 “풍수해보험 가입해 자연재난 예방하세요”
  • 김윤숙 기자
  • 승인 2020.06.25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청 뉴스1(DB)© News1


(평택=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올해부터 소상공인도 정부에서 지원하는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고 24일 밝혔다.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은 보험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의 일부를 국가와 지자체에서 최소 59%에서 최대 92%까지 지원해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태풍, 홍수, 강풍, 풍랑, 대설, 지진 등)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제도이다.

지난해까지는 풍수해보험 가입대상이 주택 및 온실에 한정됐으나 올해부터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 공장건물, 기계시설, 재고자산에 대해서도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가입 시 신용보증서 발급수수료 인하, 신용보증서 보증비율 상향, 신용보증심사 우대, 대출금리 0.1% 우대, 6종의 정책자금 대상 등의 우대혜택(중복혜택가능)을 받을 수 있다.

가입은 국민재난안전포털 또는 보험사 등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민간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자연재난발생 위험과 빈도가 높아지고 있어 사유재산에 대한 사전 대비가 필요하다”면서 “많은 소상공인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해 풍수해·지진 등으로부터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