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택 도의원, “3차 재난지원금 전 국민 대상 지역화폐 지급” 촉구
오진택 도의원, “3차 재난지원금 전 국민 대상 지역화폐 지급” 촉구
  • 왕연상 기자
  • 승인 2020.12.08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진택 의원, 경기지역자동차노동조합 '코로나 잡고 경제 살리는 경기도민운동' 동참 기자회견
오진택 의원, 경기지역자동차노동조합 '코로나 잡고 경제 살리는 경기도민운동' 동참 기자회견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경기지역자동차노동조합(위원장 이기천)은 12월 7일 경기도의회 1충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 잡고 경제 살리는 경기도민운동에 동참한다”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3차 재난지원금을 지역화페로 지급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거리두기 단계를 높이고 방역수준이 강화될수록 버스노동자를 비롯한 도민들께서는 극심한 위기에 빠져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의 위급한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 11월 30일 경기도의회에서 뜻을 함께한 31명의 의원들이 ‘경기도민운동’을 제안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기자회견에서는 ▲경기도 버스노동자들은 개인 방역뿐만 아니라 승객의 안전과 방역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전국민 대상 제3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 ▲버스운수노동자를 필수노동자로 지정해 지원·보호해 줄 것 ▲조속히 버스준공영제를 도입할 것을 주장했다.

특히,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원에 대해 정부와 국회에 대해 전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해줄 것을 요청하며, “만일 정부 차원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더디게 진행된다면, 경기도가 채권발행을 통해 선제적으로 1370만 경기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할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