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화성시장 후보에 구혁모…경기 기초단체장 30곳 확정
국민의힘 화성시장 후보에 구혁모…경기 기초단체장 30곳 확정
  • 왕연상 기자
  • 승인 2022.05.10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경기도당은 화성시장에 구혁모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연구위원을 최종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 뉴스1


(경기=뉴스1) 배수아 기자 = 국민의힘 화성시장 후보로 구혁모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연구위원이 8일 확정됐다. 이로써 경기도에는 총 30곳의 후보자가 확정됐다.

이에 따라 화성시장은 국민의힘 구혁모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후보가 경쟁하게 됐다.

앞서 국민의힘 경기도당은 어제 과천시장 후보로 신계용을 확정했고, 지난 2일에는 평택시장 최호, 남양주시장 주광덕, 하남시장 이현재 등 3명을 확정했다.

지난달 30일에는 시장·군수 후보자 10명을 발표했다. 성남 신상진, 안양 김필여, 부천 서영석, 군포 하은호, 여주 이충우, 오산 이권재, 이천 김경희, 광명 김기남, 안성 이영찬, 시흥 장재철 등이다.

이밖에 확정된 국민의힘 시장·군수 후보 15명은 수원 김용남, 용인 이상일, 고양 이동환, 의왕 김성제, 김포 김병수, 포천 백영현, 파주 조병국, 가평 서태원, 양평 전진선, 광주 방세환, 연천 김덕현, 구리 백경현, 양주 강수현, 동두천 박형덕, 의정부 김동근 등이다.

이에 따라 이날까지 도내 31개 기초단체장 가운데 30개 기초단체장 후보가 결정됐다. 나머지 발표안 된 1곳인 안산시장 후보는 오는 11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