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7월 중 코로나19 항치료제 '이부실드' 투약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7월 중 코로나19 항치료제 '이부실드' 투약
  • 노컷뉴스
  • 승인 2022.07.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7월 중 코로나19 항치료제 '이부실드' 투약


경기도가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이달 안으로 코로나19 예방용 항체치료제인 '이부실드' 투약에 나섭니다.
 
투약 대상자는 면역억제 치료로 인해 백신접종 후 항체형성이 어려운 성인과 소아, 혈액암 환자와 장기이식 환자, 선천성 면역결핍증 환자 등입니다.
 
경기도는 지난 1일 아주대학교병원 등 32곳을 '이부실드' 투약 의료기관으로 지정했습니다.
 
 

수원시, 경찰 음주 단속 때 체납 차량 단속 추진


경기도 수원시는 관내 경찰서와 협업해 오는 10월까지 '체납차량 야간 합동 단속'을 실시합니다.
 
경찰이 음주 단속을 할 때 체납 내역을 조회하는 방식입니다.
 
고액, 상습체납차량과 대포차를 적발하면 운전자를 형사 입건하고 차량은 강제 견인 후 공매 처분할 계획입니다.
 
 

성남시, 'CCTV-앱 연계' 안전귀가 서비스 운영


경기도 성남시는 방범용 CCTV와 스마트폰 앱을 연계한 안전귀가 서비스를 시범운영을 거쳐 다음달 본격 운영합니다.
 
'안전귀가' 앱 사용자가 위험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위급 버튼을 누르면 성남시 CCTV 통합관제센터와 지정된 보호자에게 위치가 전송됩니다.
 
관제센터에선 해당 위치 주변 CCTV로 상황을 확인한 뒤 범죄나 사고로 판단되면 경찰서나 소방서에 통보합니다.
 
 

경기도, 외식업 소상공인 1만 명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경기도는 외식업 소상공인 1만 명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을 지원합니다.
 
풍수해보험은 태풍과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등 8개 자연재해로 발생한 피해를 보상해주는 정책 보험입니다.
 
보험에 가입하면 가입 후 1년간 최대 5천만 원을 보상받을 수 있으며, 가입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28일까지 현대해상에 접수하면 됩니다.
 
 

민주당 경기도당 "국민의힘과 야합해 시의장 선출된 시의원 2명 제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당론을 위반한 파주시의회 이성철 의원과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원을 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윤리심판원을 긴급 소집해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도당은 이 의원과 주 의원이 당론을 무시하고 국민의힘과 야합해 각 지방의회 의장에 선출됐다며 민주주의의 본질을 위반한 행위라고 제명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CBS노컷뉴스 윤철원 기자 psygod@cbs.co.kr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Tag
#중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