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재광 평택시장, 율곡대상 수상
공재광 평택시장, 율곡대상 수상
  • 김윤숙 기자
  • 승인 2018.02.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 소통ㆍ공감ㆍ화합의 열린행정 확산 공로 인정

 

공재광 평택시장이 ‘제16회 중부율곡대상’ 자치단체 경영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율곡 이이의 정치사상을 실천하고 있는 경인지역 지도자를 찾아 시상하는 ‘율곡대상’은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상으로 시상식은 23일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열렸다.

공재광 시장은 △남부복지타운 건립 등 따뜻한 복지공동체 조성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 등 친환경 안전도시 조성 △평화예술의 전당 건립 추진 등 문화ㆍ예술 기반 확충 △브레인시티 사업 등 핵심동력사업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시민을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 시장은 서울 소재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이 주거에 대하여 걱정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서울 강북에 평택장학관을 개관하는 등 민생을 위한 정책을 추진한 것도 수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재광 시장은 “권위 있는 큰 상인 율곡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열린시정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민선6기 출범이후 2016년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지금까지 총 101회 개인, 기관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에도 2017 한국 신지식인상, 2017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대상, 2017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최우수상, 2017 NEXT 경기 창조오디션 최우수상 수상 등 24차례 수상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