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의장 민주당 김홍성․부의장 한국당 이창현 선출
화성시의회 의장 민주당 김홍성․부의장 한국당 이창현 선출
  • 김윤숙 기자
  • 승인 2018.07.03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소통하며 화성시가 세계 일류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장”
김홍성 의장, 이창현 부의장
김홍성 의장, 이창현 부의장

 

화성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김홍성 의원이 선출됐다. 이와 함께 부의장에는 자유한국당 이창현 의원이 선출됐다.

화성시의회는 2일 임시회를 열고 의장, 부의장 선출을 위한 투표를 진행했다. 21명의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투표에서 김홍성 의장은 만장일치로 의장에 선출됐다. 이창현 의원은 20표를 얻어 부의장에 선출됐다.

김홍성 의장은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동료의원들과 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며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에 혼심의 힘을 다해 화성시가 세계 일류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화성시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8대 화성시의회가 시민으로부터 존경받는 선진의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원칙에 충실한 청렴하고 깨끗한 의회’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찬현 부의장은 “제8대 전반기 동안 의장 및 동료의원들과 함께 의회의 목소리를 하나로 만들어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의회는 3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 위원 구성과 위원장을 선출하고, 제8대 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