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해양스포츠제전' 15일 화성·시흥·안산시 일원서 개막
'전국해양스포츠제전' 15일 화성·시흥·안산시 일원서 개막
  • 김윤숙 기자
  • 승인 2019.08.13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서울=뉴스1) 백승철 기자 = '제1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시화호, 해양레저의 큰 물결'이라는 주제로 15일~18일까지 4일간 시흥·안산·화성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2006년부터 개최된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해양스포츠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열리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선수 및 관람객 262만여명이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종합대회이다.

대회 개최지는 매년 공모를 통해 정해지며, 올해에는 최초로 수도권 지역인 시흥·안산·화성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제전에서는 요트, 카누, 철인3종(트라이애슬론), 핀수영 등 4종의 공식경기와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바다수영, SUP보드(스탠드업패들보드) 등 4종의 번외경기가 열린다. 메달수는 금메달 380개, 은메달 384개, 동메달 388개 등 총 1152개이며, 이를 놓고 5000여 명의 선수들이 기량을 펼치게 된다.

특히, 체력 소모가 큰 종목으로 꼽히는 철인3종(트라이애슬론)과 바다수영, 핀수영 3개 종목의 경우 순위와 상관없이 완주하는 선수와 일반인(동호회)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 메달을 수여된다.

관람객들을 위한 무료 체험 및 문화행사들도 마련돼 있다. 관람객들은 보트, 카약, 수상오토바이 등 해양레저 체험과 패션타투, 바다사랑 오행시 짓기, 바다엽서 그리기, 생존수영체험 등 32종의 체험 및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

한기준 해수부 해양산업정책관은 "수도권에서 최초로 열리는 이번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해양스포츠 활성화와 해양스포츠산업 육성, 해양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경기 일정과 체험 프로그램 등은 '제1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