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체육관 증축사업 추진 계획 논의 …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
평택시 체육관 증축사업 추진 계획 논의 …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
  • 김윤숙 기자
  • 승인 2019.08.2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평택출신 도의원들이 평택시 체육관 증축사업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는 지난 21일 평택시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체육관 증축사업 추진 계획 현황에 대해 보고받고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양경석(민 평택1), 김재균(민 평택2), 김영해(민 평택3), 오명근(민 평택4), 서현옥(민 평택5), 송치용(정 비례) 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체육관 증축사업은 경기도와 지자체 교육협력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도(1차)에 이어 2020년도(2차) 체육관 증축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실내 활동 공간 확보와 4계절 체육활동 및 수업평등권 보장, 지역주민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문화·체육‧여가 공간 확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평택관내 사업추진 대상 학교는 18개교이며, 불가사유가 있는 학교를 제외하면 총 8교가 사업추진 대상이다. 대상학교의 우선순위 선정을 위해 향후 현장 확인점검, 실무협의 및 선정심의 등 3단계 심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평택 출신 도의원들은 “빠른 시일 내에 체육관이 건립돼 학생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 체육관 증축사업 정상 추진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순차적으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