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협치회의 출범 … 공동의장 이상훈, 부의장 김덕일 선출
평택시 협치회의 출범 … 공동의장 이상훈, 부의장 김덕일 선출
  • 김윤숙 기자
  • 승인 2019.10.03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협치회의가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평택시 협치회의가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1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과 협치회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협치회의 위촉식과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택시는 올해 제정된 ‘평택시 협치 기본 조례’에 따라 시장(협치회의 의장), 도의원, 시의원, 각계 전문가, 공무원 등 30명으로 구성된 평택시 협치회의를 구성하고 이날 위촉식을 가졌다.

이어서 열린 제1차 전체회의에서는 공동의장에 이상훈 위원(안중제일신협 이사장), 부의장에 김덕일 위원(평택농업희망포럼 대표), 협치추진단장에 송창석 위원(평택시 정책특별보좌관)이 각각 선출됐고, ‘2020 시민협치 활성화 실행계획’보고에 이어 사업 승인이 이뤄졌다.

회의에서 김재균 위원(경기도의원)은 “평택의 현실에 맞는 협치 활성화 계획을 만들어가자”고 주문했다. 손의영 위원(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은 “시작은 좋지만 결과가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실 있게 시민에게 보여줄 결과물을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상훈 공동의장은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협치의 동력이자 협치회의가 풀어야 할 과제다. 위원 모두가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평택시는 4대 추진방향과, 5개 협치활성화 사업을 담은 ‘2020 시민협치 활성화 실행계획’을 협치회의에 보고하고, 이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협치시정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