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주 전 화성시의장, 화성시체육회장 출마 선언
김정주 전 화성시의장, 화성시체육회장 출마 선언
  • 왕연상 기자
  • 승인 2020.02.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 화성체육조성‧체육회관 건립‧1사 1종목 후원체결사업 추진 … 3월 3일 첫 민선체육회장 선출
김정주 전 화성시의장이 화성시체육회장 출마를 선언했다.
김정주 전 화성시의장이 화성시체육회장 출마를 선언했다.

 

김정주 전 화성시의회 의장이 민선 화성시체육회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전 의장은 4일 오전 화성시의회에서 “100만 도시를 눈앞에 둔 화성시 체육, 100세 시대를 새롭게 시작하고 준비해야 하는 엄중한 시기에 저에게는 이 길이 두렵고 또한 무거운 마음이 앞서는 게 사실이다”며 체육회장 출마의 변을 밝혔다.

김 정 의장은 “화성시 생활체육 수석부회장과 축구협회장 시절 체육인들과 함께했던 열정과 꿈을 잊을 수가 없고 그 속에서 삶의 고달픔도 날려 보낼수 있었음을 기억한다”면서 본인이 체육회장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그는 특히 “화성시의회 의장 생활의 경험과 접목시켜 체육인들의 염원을 잘 받들어 화성시가 글로벌 명품 스포츠 도시로 도약하는데 기초를 다지고 건강하고 행복한 살기 좋은 도시, 살고싶은 도시, 스포츠 경제도시, 스포츠 관광도시를 만드는데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정, 소통, 신바람의 가치를 두고 전문체육, 생활체육, 학교체육, 장애인체육이 공존하고 상생하는 명품 화성체육을 만들어 보겠다”고 덧붙였다.

 

김 전 의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체육회관 건립 ▲1사 1종목 후원 체결사업 추진 ▲체육시설 개방 확대 및 종목별 단체의 위탁관리 시스템의 구축 ▲예산 집행의 투명성 확보 ▲찾아 가는 생활체육 활성화 ▲스포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비 인기종목 활성화 ▲장애인 체육 활성화 ▲체육인 상담센터 설립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한편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체육회장 겸직 금지에 따라 치러지는 화성시체육회장선거는 오는 21일~22일 양일간 후보등록을 거쳐 3월3일 선거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