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택 도의원, 새솔동 버스운행 수용될 수 있도록 방안모색 당부
오진택 도의원, 새솔동 버스운행 수용될 수 있도록 방안모색 당부
  • 김윤숙 기자
  • 승인 2020.03.10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교통국과 논의 자리 마련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6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경기도 교통국장 및 버스정책과 실무공무원들과 경기도 교통국에 새솔동 버스운행 관련 요구 사항들에 대한 추진경과를 보고받고, 논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오 의원은 화성시 새솔동 신도시 형성에 따른 인구 유입 및 현재까지 계속된 인구 증가에도 불구하고 증차가 안 되어 교통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적인 버스노선 확충 및 증차를 줄곧 요구해왔다.

이날 박태환 경기도 교통국장은 요구한 인천공항버스(7000A번, 새솔동∼인천공항T2) 신설은 2019년 12월부터 운행을 개시했으며, 10번 시내버스(중앙역∼송산그린시티)는 3월말부터 2대 증차 운행예정, 50-8번 마을버스(남양읍∼송산그린시티)의 경우 3월말부터 4대(15인승) 증차 운행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12번 일반버스(수원역∼송산고) 7대 계통 분할의 경우 3월 道조정위원회를 거쳐 9월에 진행할 수 있게 검토 중이다”며 “3103번 직행좌석버스 신설의 경우 송산그린시티부터 서울대입구역까지 10대 신설하는 기존의 계획의 진행이 어려워 종점을 석수역으로 하여 신설하는 방안으로 서울시와 재협의 및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나머지 10-1번 일반버스(상록수역∼푸르지오6차)의 새솔동까지 노선연장은 운수종사자 부족 등, 13번 일반버스(원시역∼송산역그린시티)는 기존 노선과의 중복으로 인해 안산시의 불수용으로 현재 진행이 어렵다는 내용을 전달했다.

오 의원은 “요구했던 일부 사항들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 경기도 교통국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현재 검토 중인 사항에 대해서도 주민들의 숙원인 만큼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불수용할 수밖에 없는 노선연장 건들에 대해서도 경기도 교통국 측에서 다양한 방안모색 및 연구를 통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민들의 교통 불편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는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