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동탄시티병원 도시 텃밭 나눔 후원 전달식 개최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동탄시티병원 도시 텃밭 나눔 후원 전달식 개최
  • 김윤숙 기자
  • 승인 2018.04.1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관장 안효미)은 11일 ‘동탄시티병원과 함께하는 도시 텃밭 나눔 사업’ 후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도시 텃밭 나눔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어르신들에게 농지를 무상으로 대여해 감자, 고구마 등 농작물을 경작하고 생산물을 지역사회의 어려운 가정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지역 어린이집의 어린이들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영농 경험이 풍부한 어르신 20여분이 텃밭 나눔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텃밭 나눔 사업은 복지관 인근에 위치한 약 1000평의 농지를 이병업씨에게 무상으로 후원받아 사용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전달식을 통해 동탄시티병원(이사 김미영)은 운영비 900만원, ㈜청아판지팩(대표 홍순목)은 농작물 수확 및 배부에 필요한 박스 일체 지원을 약속했다.

안효미 관장은 “텃밭사업을 지원해준 동탄시티병원과 ㈜청아판지팩, 이병업 님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의 영농활동 경험을 잘 살려 풍성한 결실을 맺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은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7년 4월에 개관하여 재가복지·지역복지·평생교육·노인돌봄 사업 등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는 동탄시티병원(이사 김미영) 임직원, ㈜청아판지팩(대표 홍순목), 농지 후원자 이병업씨가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