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청환, 화성시 나선거구 시의원 후보 공천확정
최청환, 화성시 나선거구 시의원 후보 공천확정
  • 왕연상 기자
  • 승인 2018.05.02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화성시 다‧바‧사선거구도 시의원 후보도 확정
최청환, 김홍선, 정명희, 엄정룡, 김도근, 김효상, 황광용(외쪽부터)
최청환, 김홍선, 정명희, 엄정룡, 김도근, 김효상, 황광용(외쪽부터)

 

최청환 예비후보가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화성시 나선거구 시의원 후보로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1일 최청환 예비 후보를 단수후보로 확정했다.

최청환 예비후보는 수원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 박사과정 6학기 재학중이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부대변인을 역임했고 현재 소상공인경영정책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특히 화성시 군 공항 이전 반대에 앞장섰으며 우정장안 산업폐기장 건립반대, 수리부엉이지킴이 사무국장을 역임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이에 앞서 화성시 다선거구 시의원 후보로 김홍성 예비후보 ‘가’와 정명희 후보 ‘나’를 최종 후보로 선정 발표했다.

김홍성 예비후보는 연세대 행정대학원 지방자치·도시행정전공 석사과정 제3학기 재학 중이다. 더불어민주당 화성시 갑 지역위원회 사무국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화성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명희 예비후보는 보성여자고등학교 졸업했으며 현재 화성시 서남부권 병원유치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노인복지개선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화성시 바선거구는 엄정룡 후보 기호 ‘가’와 김도근 후보 기호 ‘나’가 최종 후보로 낙점됐다.

엄정룡(38) 후보는 여주대학 자동차과 졸업하고 현재 와우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화성시(병)지역위원회 청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도근 예비후보는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환경조형학과를 졸업하고 화성시에코센터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화성시병지역위원회 지방자치발전 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화성시 사선거구는 김효상 후보와 ‘가’와 황광용 후보 ‘나’가 최조 후보자로 확정됐다.

김효상 후보는 강남대학교 산업정보대학원 부동산재테크학과(부동산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권칠승 국회의원 보좌관(4급상당)으로 활동한 바 있다. 아울러 화성시 화산동주민자치위원장으로도 활동했다.

황광용 후보는 삼일 상업고등학교 졸업하고 병점2동 체육진흥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화성시 장애인 체육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거경건설 대표직을 맡고 있다.